| 폐암의 85%는 흡연! 망가져가는 폐에 좋은 음식 리스트
예전보다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아직 우리 주위에 흡연은 그리 낯선 광경이 아닙니다.
그거 알고 계신가요, 폐암의 85% 는 바로 '흡연'에서 온다고 합니다. 기호식품으로 분류는 되어 있지만 흡연은 그만큼 우리 몸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폐가 망가진다는 것이죠.
이번 글에서는 폐를 살리는 음식들을 알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아보겠습니다.
유전적으로 가족력이 있는 사람이나 평소 장기간 흡연을 해 오신 분들은 페암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은 물론 금연이라는 굳은 결심을 해야 합니다.
특히 나이가 많은 50대 이상은 꼭 실천해야 합니다.
도라지
평소 기관지가 않 좋은 분들이 먹으면 좋다고 알려진 도라지는, 잦은 기침과 가래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있어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천식이나 기관지 환자에게 무척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샐러드나 요리에 많이 쓰는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항상화 채소로 알려져있는데요,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각종 암 예방에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
약간 매운맛의 생강은 보통은 요리에 보조 재료로 사용되는데 폐에는 무척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니코틴 해독하는 효과가 있고, 기관지 쌓인 가래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페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대표적인 음식이기도 합니다.
마늘
남성에게도 좋은 마늘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고 암을 억제해주는 탁월한 음식입니다.
율무
차로도 많이 마시는 율무는 폐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흡연으로 생기는 가래를 멈추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니코틴 해독에도 좋다고 합니다.
무
무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먹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흡연으로 인한 유독물질을 체내로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김침과 가래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
요즘 많이 먹는 과일의 한 종류인 복숭아는 몸에 있는 니코틴을 분해해 주고 독성물질을 제거하며 폐조직내 세포를 활성화 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좋고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폐에 좋은 음식 리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찾아보면 상당히 많은 음식들이 페기능을 보호하거나 항산화 작용으로 암을 예방하는 기능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금연이 되겠죠.
건강을 위해서라도 폐암의 주된 원인되는 흡연은 반드시 '금연' 해야 합니다. 가족을 위해서라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