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박스 혹은 U+tv, TV-BOX 등의 셋톱 박스를 통해 넷플릭스(Netflix) 시청시 화면에 UI-800-3 혹은 UI-800-3(12345 등의 숫자)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몇 초후 재시도한다는 오류가 떴을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이전 오류(NW-2-5 외)와 함께 두 번째 많이 올라오는 오류에 대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는 분이 미박스나 유플러스, tv-Box 등의 셋톱박스의 넷플릭스 오류 해결 때문에 검색해 들어오셨다면 이 글에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고도 쉽게 해결하는 4가지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UI-800-3 미박스, U+TV, TV-BOX
넷플릭스 에러 메시지는 지난번에 다뤄 보았던 NW로 시작하는 오류코드와 함께 이번 UI-800-3의 오류코드가 가장 많이 접하는 메시지라 생각됩니다. 그리도 또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UI-로 시작하는 오류코드는 보통 셋톱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종종 발생하는데 여기에는 미박스나 유플러스 TV, 혹은 TV-BOX가 여기에 속합니다.
이것이 아닌 지난 글처럼 NW-로 시작하는 오류코드 때문에 이 글을 방문하셨다면 아래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보통 이런 메시지는 화면에 아래와 같은 형식의 오류코드를 구성합니다. 영어로 적혀있는 경우가 있고 물론 한글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Netflix has encountered an error. Retrying in 7 seconds
바로 말하자면 넷플릭스에 에러가 발생하였다. 7초후 재시도한다.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오류코드 UI-800-3 이 뜨게 됩니다. 간혹 뒤에 (숫자)가 더 붙는 경우가 있으며 대게는 그러합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스샷의 이미지와 비슷한 경우가 있습니다.
대게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미박스, 유플러스 티브이(U+ TV), TV-BOX 넷플릭스를 구동할 때 주로 이러한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할까요? 해결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계시다면 이제 그 해결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만 하면 됩니다.
자, 그러면 잠깐 스트레칭 한 번 하고 시작해 봅시다.
넷플릭스 UI-800-3 에러 복구 순서 4가지
Netflix 공식 홈페이지의 지원사항에도 나오는 내용이긴 하지만 사람들은 잘 찾아보질 않습니다. 일단 귀찮기도 하고 그냥 누가 딱 이거다라고 정리해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여기서 정리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한가지 알아 둘 것은 에러코드(ui-800-3)가 의미하는 내용이 무엇이냐.라는 것만 알면 됩니다. 이 코드의 의미는 쉽게 아래와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코드가 의미하는 것
일빈적인 장치(기타 셋톱박스 종류)의 넷플릭스 데이터에 문제가 있다는 것
이것을 알았다면 이제 복구 순서만 알면 됩니다.
자, 순서대로 따라해 보세요.
셋톱박스(미박스, 유플러스, tv-box등) 넷플릭스 에러시 복구 방법 4가지 순서입니다.
1. 장치를 다시 시작해 보자.
-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장치 - 셋톱박스(미박스, 유플러스, tv-Box 등)를 재시작해 보는 것입니다.
- 미박스가 샤오미 꺼라고 알고 있는데 이런 것들을 재시동해 보세요.
- 의외로 간단한 Rebooting 만으로 에러가 쉽게 해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기존 로그인된 넷플릭스를 로그아웃 >> 로그인
3. 넷플릭스의 앱 데이터 혹은 캐시파일을 삭제
1) Netflix 넷플의 기존 앱 데이터 파일 삭제
2) 넷플의 기존에 캐시되었던 캐시파일 삭제
이렇게 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UI-800-3 에러코드는 넷플릭스 앱의 데이터가 어떠한 이유로 손상되었거나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이렇게 손상된 데이터는 넷플 서버와 제대로 통신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에러 메시지가 생기는 것입니다.
4. 넷플릭스의 앱 삭제 및 재설치
기존의 셋톱박스(미박스, 유플러스 U+ TV, TV-BOX 외) 장치의 리부트가 끝났다면 맨 마지막에 해 봐야 하는 것은 바로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넷플릭스 앱의 삭제 그리고 다시 재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에러 사항은 이러한 두 가지 방법만을 가지고도 충분히 에러 복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재 설치 하는 것은 기존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데이터를 새로 고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UI-800-3 에러를 복구하는 4가지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 TV 혹은 기타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는 어떨까요?
간단하게 이 부분을 알아보며 마무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TV 혹은 기타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셋톱박스가 아닌 스마트 TV 혹은 기타 디바이스를 사용해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경우는 어떨까.
이럴 경우 위와 같은 UI-800-3(12345 기타 숫자 방식)의 에러가 발생했다면 4가지도 필요 없고 딱 2가지만 알아두면 됩니다.
1. 재부팅 (Reboot)
2. 재설정 (Reset)
1) 재부팅(Reboot) 같은 경우는 매우 간단합니다. 디바이스를 전원에서 분리한 후 약간의 시간 (1분 ~ 3분 내외)을 유지한 후 다시 디바이스에 전원을 연결한 후 넷플릭스를 다시 켜는 것입니다. 이러한 재부팅은 아래와 같은 경우 시도합니다.
- 다양한 기타 디바이스
- 모뎀이나 라우터 (여기선 공유기도 해당되겠죠.)
- 스마트 TV
2) 재설정(Reset) 같은 경우 역시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스마트 TV 사용시(smart Hub 재설정)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Wifi) 상태가 의심된다면 이 역시 재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주로 넷플릭스 설정을 다시 리셋 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 넷플릭스 메뉴
- 설정
- 로그아웃 재설정
이렇게 마무리 해 보았습니다.
보통 지난 NW에러와 함께 UI-800-3 넷플릭스 오류 코드 역시 많이 나오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복구할 수 있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는 않을까 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또 다른 에러코드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