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정기적금 금리, 정기예금 금리 비교 추천

 

예전과는 다르게 은행에 돈을 넣어두는 것이 크게 매리트로 다가오지 않는것이 사실이다.

그렇지만 너무 좌절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1금융권에서 살짝 눈을 돌려보면 의외로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의 금리가 꽤 쏠쏠한 곳이 아직 많이 있다. 발품을 팔아 찾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인터넷에 의존을 한다.

 

정기예적금 특판같은 경우는 한시적으로만 존재하는 것들이라서 정보에 둔하다면 잡을 수 없다.

목돈을 만들거나 자산을 불리기 위해 은행의 예적금을 찾는 사람들은 이런 정보에 조금은 부지런해야 한다.

그래도 제대로 찾아서 제대로 불리기 위한 노력이니 말이다.

 

 

이번 글에서는 현재 각 은행원에서 시판되고 있는 정기예금, 적금 상품들의 종류중에 그나마 금리가 좋은 것들을 비교해 보고 이런 예적금을 추천해 보기 위함이다.

자, 그럼 간단하게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보기로 하자.

 

자료출처 ⓒ 모네타. 정기적금의 금리 비교표 (기준 : 20년 1월)

 

위의 정기적금 금리 비교표를 보도록 하자.

보통 요즘 평균 금리가 2% 안팎인데 비해 물론 조건이 있지만 최고 6.10% 까지 주는 곳이 있다.

바로 <동호신용협동조합> 대체로 비교해 보면 신협쪽의 금리가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것을 볼 수 있다.

 

신협은 2금융권으로 정기적금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눈여겨 봄직 하다.

보통 1금융권만 찾지말고 시야를 조금 넓히면 다양한 예금상품들이 존재 한다는 것이다.

특판같은것도 때에 따라 많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갖고 찾는다면 의외의 대박을 노릴수 있다.

 

다음은 예금쪽을 보도록 하자.

 

자료 출처 ⓒ 모네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금리는 다르다.

 

목돈을 예치해 금리를 노린다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인터넷뱅킹)을 노려보는것도 좋다.

실제 위의 정기예금 금리 비교표를 보더라도 세전금리가 온라인을 이용할 경우 0.1%가량 높은것을 볼 수 있다.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한참 낮은 수준 같다.

 

이렇듯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 역시 1금융을 떠나 시야를 넓혀 보면 기존보다 다만 몇 %라도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참 많이 있다. 물론 발품을 팔아야 하겠지만 말이다.

 

올바른 소비 습관도 목돈 만들기의 지름길임을 명심하자.

 

목돈만들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고, 그 중 하나가 적금과 예금이라 치면 솔직히 조금만 부지런하다면 지금보다 훨씬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이 있다.

귀찮더라도 먼저 인터넷을 통해 자료를 검색하고 정리하고, 다음은 발품을 파는 수고를 들여보자.

 

매번 변동되는 금리이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갖고 염두해 두어야 한다.

다음 글에서는 수시 입출식은 어떤것이 좋을까.. 하는 것에 대해 정리하고 이야기 해 보도록 하자.

 

 

 

 

LIFE STYLE :-)의 저작물은 일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