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의 가성비와 튼튼함을 자랑하는 레노버(Lenovo) 노트북과 데스크톱, 이번 글에서는 꼭 해야 하는 레노버 보증기간 변경, 그리고 레노버 AS센터 (서비스 센터) 신청 방법까지 알아두어야 할 점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는 분들은 가볍게 읽어주세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우선 본인이 레노버(Lenovo) 컴퓨터를 샀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증 기간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아마 이 부분은 아는 분들도 있겠지만 보통 '컴알못'이라면 그냥 모르고 넘어가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레노버 보증 기간 변경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보증기간 변경 하는 방법
이 기간을 변경하는 것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데 제조 보다 구매 일자가 앞서는 방식입니다. 말 그대로 레노버 컴퓨터를 처음 샀을 때 그 구매 시점부터 보증기간이 시작되도록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기간 연장을 해야 사용하다가 레노버 as센터에 이상이 있어 신청할때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의 여유가 있게 됩니다.
기간 변경에 따른 준비물은 아래 두 가지 입니다.
- 컴퓨터 구매 영수증
- 레노버 컴퓨터(제품)
보증기간 변경 순서
1. 구매 영수증을 준비합니다.
2. 자신이 구매한 컴퓨터 제품에 있는 시리얼 넘버를 사진으로 찍습니다.
3. 영수증과 함께 자신이 찍은 사진(시리얼 넘버)을 레노버(Lenovo)로 전송합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선택사항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메일로 전송하고자 할 때 : 메일 주소 ▶ svc_kr@lenovo.com
카카오톡으로 보낼 때 : 레노버 서비스 채널 검색 > 채널 추가 후 ▶ 전송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준비물(영수증 + 시리얼 넘버 사진)을 전송하게 되면 담당자가 확인한 후에 자신이 구매한 시점부터 보증기간이 변경되어 적용됩니다. (기한은 약 3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군요.)
레노버 컴퓨터 AS센터 신청 하는 방법
이제 두 번째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as센터(서비스 센터)에 접수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순서대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센터에 접수하기 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이 사용하는 레노버 컴퓨터 시리얼 넘버입니다. 사진이나 메모로 먼저 알아두세요.
레노버 as센터 (서비스 센터) 접수는 총 4가지 방법 중 자신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신청 방법은 아래 1번과 2번입니다.
AS 접수 - 4가지 방법
1. 카카오톡 - 레노버 서비스 채널 채팅
2. 레노버 기술지원 담담자와 상담 채팅
3. 이메일로 신청하기
4. 고객센터로 신청하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센터 접수 방법은 위의 1, 2번입니다.
카카오톡의 '레노버서비스'를 채널 추가 한 후에 채팅을 통해 상담하고 바로 접수하는 것입니다. 간편하기도 하고 증상이나 문의사항도 바로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as센터에 접수하기 전 자신의 시리얼 넘버와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정리된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증기간 · 시리얼 넘버 확인
인터넷을 통해 확인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초 구매 시 등록하셨다면 기간만 보시면 될 것 같고, 그게 아니면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한국 레노버 홈페이지 접속
2. 고객지원 > PC > PC 서포트 보기 (아래 이미지)
- 화면 중간 제품 감지 > 현재 사용 중인 레노버 노트북 정보가 자동으로 선택됨
- 만약 없을 경우 제품 찾아보기 > 시리얼 넘버 입력 순으로 진행
만약 자신의 제품이 자동으로 감지되면 1번, 되지 않으면 2번을 이용해 해당 모델을 입력 >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됩니다. 보통은 정품 제품 등록을 하니까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후에 수리 컴퓨터를 접수하면 됩니다.
레노버 컴퓨터 서비스 센터 보내기
처음 노트북이나 데탑을 사고 보증기간을 변경하였다면 좀 더 기간에 여유가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as센터로 컴퓨터를 보내야 합니다.
서비스 센터에 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방문 접수 - 직접 들고 가서 접수한다.
- 보통 자신이 거주지와 as센터 간의 거리가 가까울 때 혹은 급한 경우
- 장점 : 사전에 온라인 상담이 없어도 바로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2. 퀵 & 일반 택배 포장 접수
- 일반적인 추천 방법
- 제대로 포장해 퀵이나 택배 배송 비대면 접수 방법
3. 전문가 내방 접수
- 레노버 서비스 센터에서 전문적인 테크니션이 방문
- 방문하여 제품 접수 방식
일반적으로 최단 시간을 자랑하는 방문 접수나 바로 포장 퀵이나 택배로 보내는 비대면 접수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개인적으로 테크니션 방문 접수(사람이 와서 가져감)는 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떤 경우의 수가 생기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은 차후에 다시 추가합니다.
반드시 사전에 제품 등록 절차와 함께 레노버 컴퓨터 서비스 보증기간 확인을 완료한 후 접수하는 게 좋습니다.
전국 Lenovo 서비스 센터 정보
홈페이지를 보면 알겠지만 레노버 컴퓨터는 가성비와 튼튼하기로 많이 소문난 컴퓨터라서 as센터도 많습니다. 전국적으로 총 45개의 센터가 있다고 하는군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참고)
연락처와 위치 내용이 많기 때문에 아래 주소로 갈음합니다.
레노버 AS 서비스센터 업무시간 (총 45개)
-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2시 (오전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