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의 저작물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극한의 가성비와 튼튼함을 자랑하는 레노버(Lenovo) 노트북과 데스크톱, 이번 글에서는 꼭 해야 하는 레노버 보증기간 변경, 그리고 레노버 AS센터 (서비스 센터) 신청 방법까지 알아두어야 할 점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는 분들은 가볍게 읽어주세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우선 본인이 레노버(Lenovo) 컴퓨터를 샀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증 기간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아마 이 부분은 아는 분들도 있겠지만 보통 '컴알못'이라면 그냥 모르고 넘어가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레노버 보증 기간 변경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보증기간 변경 하는 방법

이 기간을 변경하는 것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데 제조 보다 구매 일자가 앞서는 방식입니다. 말 그대로 레노버 컴퓨터를 처음 샀을 때 그 구매 시점부터 보증기간이 시작되도록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기간 연장을 해야 사용하다가 레노버 as센터에 이상이 있어 신청할때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의 여유가 있게 됩니다.

 

기간 변경에 따른 준비물은 아래 두 가지 입니다.

  • 컴퓨터 구매 영수증
  • 레노버 컴퓨터(제품)

 

보증기간 변경 순서

1. 구매 영수증을 준비합니다.

2. 자신이 구매한 컴퓨터 제품에 있는 시리얼 넘버를 사진으로 찍습니다.

3. 영수증과 함께 자신이 찍은 사진(시리얼 넘버)을 레노버(Lenovo)로 전송합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선택사항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메일로 전송하고자 할 때 : 메일 주소 ▶ svc_kr@lenovo.com
카카오톡으로 보낼 때 : 레노버 서비스 채널 검색 > 채널 추가 후 ▶ 전송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준비물(영수증 + 시리얼 넘버 사진)을 전송하게 되면 담당자가 확인한 후에 자신이 구매한 시점부터 보증기간이 변경되어 적용됩니다. (기한은 약 3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군요.)

 

 

 

 

레노버 컴퓨터 AS센터 신청 하는 방법

이제 두 번째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as센터(서비스 센터)에 접수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순서대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센터에 접수하기 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이 사용하는 레노버 컴퓨터 시리얼 넘버입니다. 사진이나 메모로 먼저 알아두세요.

 

레노버 as센터 (서비스 센터) 접수는 총 4가지 방법 중 자신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신청 방법은 아래 1번과 2번입니다.

 

AS 접수 - 4가지 방법

1. 카카오톡 - 레노버 서비스 채널 채팅
2. 레노버 기술지원 담담자와 상담 채팅
3. 이메일로 신청하기
4. 고객센터로 신청하기

 

카카오톡-레노버서비스-채널등록
레노버서비스 채널 추가 방법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센터 접수 방법은 위의 1, 2번입니다.

카카오톡의 '레노버서비스'를 채널 추가 한 후에 채팅을 통해 상담하고 바로 접수하는 것입니다. 간편하기도 하고 증상이나 문의사항도 바로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as센터에 접수하기 전 자신의 시리얼 넘버와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정리된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증기간 · 시리얼 넘버 확인

인터넷을 통해 확인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초 구매 시 등록하셨다면 기간만 보시면 될 것 같고, 그게 아니면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한국 레노버 홈페이지 접속

2. 고객지원 > PC > PC 서포트 보기 (아래 이미지)

  • 화면 중간 제품 감지 > 현재 사용 중인 레노버 노트북 정보가 자동으로 선택됨
  • 만약 없을 경우 제품 찾아보기 > 시리얼 넘버 입력 순으로 진행

 

 

레노버-보증기간-확인
레노버 홈페이지 보증기간 확인

 

 

만약 자신의 제품이 자동으로 감지되면 1번, 되지 않으면 2번을 이용해 해당 모델을 입력 >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됩니다. 보통은 정품 제품 등록을 하니까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후에 수리 컴퓨터를 접수하면 됩니다.

 

 

 

 

레노버 컴퓨터 서비스 센터 보내기

처음 노트북이나 데탑을 사고 보증기간을 변경하였다면 좀 더 기간에 여유가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as센터로 컴퓨터를 보내야 합니다.

서비스 센터에 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방문 접수 - 직접 들고 가서 접수한다.

  • 보통 자신이 거주지와 as센터 간의 거리가 가까울 때 혹은 급한 경우
  • 장점 : 사전에 온라인 상담이 없어도 바로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2. 퀵 & 일반 택배 포장 접수

  • 일반적인 추천 방법
  • 제대로 포장해 퀵이나 택배 배송 비대면 접수 방법

 

3. 전문가 내방 접수

  • 레노버 서비스 센터에서 전문적인 테크니션이 방문
  • 방문하여 제품 접수 방식

 

일반적으로 최단 시간을 자랑하는 방문 접수나 바로 포장 퀵이나 택배로 보내는 비대면 접수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개인적으로 테크니션 방문 접수(사람이 와서 가져감)는 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떤 경우의 수가 생기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은 차후에 다시 추가합니다.

 

반드시 사전에 제품 등록 절차와 함께 레노버 컴퓨터 서비스 보증기간 확인을 완료한 후 접수하는 게 좋습니다.

 

 

 

 

전국 Lenovo 서비스 센터 정보

홈페이지를 보면 알겠지만 레노버 컴퓨터는 가성비와 튼튼하기로 많이 소문난 컴퓨터라서 as센터도 많습니다. 전국적으로 총 45개의 센터가 있다고 하는군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참고)

연락처와 위치 내용이 많기 때문에 아래 주소로 갈음합니다.

 

 

레노버 AS 서비스센터 업무시간 (총 45개)

  •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2시 (오전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