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꽃, 봄이다.

 

사계절 중에서 꽃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계절을 꼽자면 어느 계절일까?

단연코 봄이 아닐까 생각한다.

한 겨우내 꽁꽁 싸맸던 꽃 봉오리들은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의 따뜻한 바람에 빼꼼히 고개를 내밀며 싹 틔우길 기다리고 있다. 얼었던 눈도 녹아버리고 봄 빛이 포근해질 때면 흐드러지게 꽃 향기를 내뿜으며 이제 꽃 피우기를 시작한다.

 

사실 지난 겨울은 그리 춥지 않았다.

눈이라고 해 봐야 내 기억으로는 두어 번 정도 내렸을까?

지역에 따라서는 엄청난 눈으로 진짜 겨울다운 겨울을 보낸 곳도 있겠지만 서울은 그렇지 않다.

뭐.. 어떻게 생각하면 좋은건지 모르겠지만 겨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흥이 나지 않는 계절이었다.

 

봄 벚꽃, 이제 어디로 가느냐?

 

완연한 봄이 시작되고 벌써 4월의 마지막 날이 지나가길 기다리고 있다.

이제 5월.. 첫 꽃으로 시작되었던 목련이며 벚꽃도 이제는 모두 떨구고 열매 맺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제 그 뒤를 이어 조팝나무, 튤립, 매화며 갖가지 봄 꽃들이 순서대로 피어난다.

꽃은 보는 그 자체로도 너무나 행복하다.

사람들에게 힐링을 가져다주며, 힘든 하루를 잊게 만드는 묘한 약이 된다.

 

 

포근하게 불어오는 봄바람을 맞고 있으면 나른하게 밀려오는 봄의 낮잠 역시 불가피하다.

볕이 잘 드는 대청마루에 누워 한 잠 늘어지게 자고 나면 삶이 다시 보일까?

 

자고 나면 하루하루가 바뀌고 계절 역시 바뀌어 간다.

이 봄이 다 지나가기 전에 누릴 수 있을 만큼 긴 봄의 여정을 누려보고 싶다.

인생은 새옹지마라는 말이 있지만 요즘은 옛말이 된 지 오래.. 어디까지나 그렇게 믿고 싶은 사람들의 말이겠지..

열심히 산다고 자신의 삶이 풍족해 지라는 법은 없다. 다만 가능성이 높아질 수도 있다는 것이지..

 

제대로 자신을 위해 자신을 사랑하고 즐길 수 있는 봄이 되었으면 좋겠다.

 

 

 

 

 

LIFE STYLE :-)의 저작물은 일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