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재인증, 컴퓨터를 새로 바꾸고 다시 세팅하는 쉬운 방법
컴알못인 분들이 가장 고민되는것 중 하나.. 바로 라이선스를 재 인증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품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분들께 해당되는 사항이므로 안좋은 경로로 다운받아 이용하시는 분들은 살포시 창을 닫아 주셔도 좋습니다. (이런분들은 많이 없어졌죠.)
요즘은 너무나 간단하게 기다릴필요없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사이트에서 디지털 라이선스를 받아 사용합니다.
인증도 간단하고 너무 편리하지만 어떤 버전이든 대부분 비슷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를 새로 장만해 다시 윈도우10 재인증을 하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설명이 되겠습니다.
Win10 라이선스에 관해서는 이전글을 참고해 보세요.
2017/04/13 - [컴퓨터와 모바일] - 정품 윈도우10 설치사양과 가격대, 이정도면 굿!
혹시 인증방법이나 관련글들을 참고하시려면 아래 블로그 글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2ppune.blog.me/221152912347 (구매관련)
http://2ppune.blog.me/220906378927 (인증관련)
그러면 하드웨어에 종속되는 라이선스를 재인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해답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사이트를 통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윈도우10 디지털라이선스는 최초 설치시 자신의 하드웨어에 종속이 됩니다.
따라서 마더보드를 교체하거나 컴퓨터 자체를 새로 장만하는 경우에는 몇가지 설정을 진행하게 되면 간단하게 기존 컴과의 인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새로 윈도우10 재인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단, MS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이건 인증단계에서 다 아시는 내용이겠죠?
그러면 시작해 봅시다. 우선 MS계정과 PC를 연결하는 과정입니다.
1. 시작버튼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인증 > 계정추가
이 단계로 이동하여 계정추가를 선택합니다. (MS계정을 추가하려면 관리자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필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및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입력한 마소계정이 연결된 계정이 아닌 경우 로컬계정의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계정을 추가한 후에 정품 인증페이지에 WINDODWS 가 MICROSOFT계정에 연결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정품인증되었습니다. 라는 표시가 뜨게 됩니다.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변경했으며, 구입전에 윈10이 설치되어 있지 않고 기존의 사용컴퓨터에 기존 라이선스키를 가지고 있는 경우 정품인증설정 페이지에서 제품키 변경을 클릭해 키를 입력합니다.
다음은 하드웨어 변경후 라이선스인증 단계입니다. 아래는 주의사항입니다.
1. 시작버튼 > 업데이트 및 보안 > 정품인증
위 단계로 진행을 합니다. 그 다음 문제해결을 선택합니다.
이 부분 역시 관리자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따로 사용자계정을 만들지 않았다면 OK)
2. 문제해결사에 정품인증을 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표시
<최근 이 디바이스의 하드웨어를 변경했습니다>를 선택후 다음을 선택
3. MICROSOFT 계정 및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연결된 계정이 아닌 경우 로컬 계정의 암호를 입력)
4. MS계정에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에서 현재 사용 중인 디바이스를 선택하고 지금 사용 중인 디바이스임 옆의 확인란을 선택, 이후에 정품인증을 선택하는 순서로 합니다.
결과 목록에서 사용중인 디바이스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에는 라이선스와 연결된 동일한 마소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진행했던 것)
이렇게 해서 컴을 바꾸거나 부품(메인보드)를 교체한뒤 윈도우10 재인증 하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설명으로는 어려울 수 있지만 직접해보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사이트 - 지원 카테고리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른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공식사이트를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