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의 저작물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 소폭 인상된 윈도우10 가격, 구매가 망설여지는 이유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면 어떤 프로그램이 상용화 되어 팔릴때 책정된 가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운되는 경향이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럴 생각이 없나봅니다.

한 동안 신경쓰지 못했는데 오늘 마소 홈피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도 비싸게 느껴지는 윈도우10 가격이 소폭 인상이 되었습니다. 얼마나 인상되었을까요?


윈10 가격


기본적으로 정품라이선스를 구매해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역시 가격의 부담이 가는건 사실입니다.

어찌 보면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합당한 자신만의 라이선스를 소유한다는 것이 당연한데도 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윈도우10 구매를 계획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수 있도록 인상된 라이선스 비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에서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라이선스(ESD)가 되겠습니다.



얼마나 올랐나?


기존의 비용과 함께 구매 방법에 관한 글은 이전에 정리한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7/04/13 - [컴퓨터와 모바일] - 정품 윈도우10 설치사양과 가격대, 이정도면 굿!


조금 보충해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 보세요.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구매전 알아두면 좋은팁 https://2ppune.blog.me/221361361943


브랜드PC(이미 설치되어 있는)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처음 사용자용 FPP를 사용하시는 분들 보다는 간편하고 설치가 빠른 디지털라이선스(ESD)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미 마소측에서 공식적으로 언급했듯 라이선스가격은 해외에도 동일하게 인상이 되었습니다.

프로버전(PRO)을 제외하고 약 10불정도 인상된듯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조금 느낌이 다르죠.

기존의 가격을 한 번 볼까요?



이 가격대는 2017년 5월달에 제가 포스팅한 글에서 가져온 이미지 입니다.

작년 가격대도 이와 동일했으며 학생할인을 받는다면 윈도우 HOME 버전의 경우 15만원대, PRO의 경우 27만원대로 라이선스를 소유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싼 가격은 아니지만 정품유저들에게는 괜찮은 혜택었습니다.


그럼 이번에 인상된 윈도우10 ESD의 라이선스 가격책정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사실 포스팅은 지금 작성하지만 인상된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습니다. 내가 모르고 있었던 것일뿐..



기존에 홈버전과 프로버전에 이어 전문적인 사용자를 위한 워크스테이션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워크스테이션은 지난해 추가되었던것 같습니다.


가격대를 보면 홈버전이 208,000원, 프로 버전이 324,000원으로 소폭 인상이 되었습니다.

인상폭을 보면 홈 버전이 월등하게 많이 올랐습니다. 

다행이라고 해야 하는지 학생 및 교직원 할인은 그대로 혜택이 있으며 해당 자격에 부합될 경우 HOME버전 기준 16만원대로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학생할인에 대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해 보세요.

2017/05/26 - [컴퓨터와 모바일] - 윈도우10 학생가 구매, 얼마나 차이날까?

참고블로그 - https://2ppune.blog.me/220940969424


기타 규약이나 디지털라이선스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참고]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 여러분들의 느낌은 어떤가요?

예전과는 다르게 비품이나 라이선스 인증이 제거된 어둠의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정품단속도 그렇지만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는 말이죠.

정당한 비용으로 정품을 사용하므로 기술적인 지원이나 업그레이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이유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면 더 다운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은 하는데 그런 자비(?)를 보여줄 생각은 없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습니다.

각종 버그 픽스나 제대로 된 업 버전의 이용이 가능하다면 어느정도 라이선스 비용의 인상을 봐줄만하다 입니다.

비용을 올린만큼 제대로 해야 겠죠.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마도 구독방식의 라이선스사용을 좀더 활용할 계획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 오피스군만 하더라도 월 구독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훨씬 가격부담이 적은건 사실이죠.

이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다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