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의 저작물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 장마의 시작인가? 아니면 반짝오는 소나기인가?

 

어제 새벽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는 아직도 주구장창 그 동안의 무더위를 식혀주듯 쏟아붓고 있다.

조금 아쉽다면 비는 오는데 기온이 그대로라 무척이나 끈끈하고 기분나쁜 느낌이다. 이건 시원한게 아니잖아!

그래도 이 소낙비로 그동안 지리했던 폭염이 어느정도 수그러든 느낌이 든다. 좀더 내려주면 좋으련만..

아침 일기예보에는 경기도권은 호우주의보인가? 암튼 비가 많이 올꺼란 이야기를 하던데..

잠깐 기상청에 들어가 볼까?

 

비오는날사진 ⓒ Pixabay.com

 

날씨누리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내일 27일까지는 비가 온다고 한다.

이것도 아마 변하겠지? 일기예보는 잘 맞질 않는다.. 내일 오후면 수도권 지역은 거의 비가 그친다고 보면된다.

뭐.. 그래도 이게 어디냐..

 

http://www.weather.go.kr

 

 

비가와도 미세먼지는 오전까지 그대로 였다. 그나마 지금은 오전보다는 훨씬 깨끗해진 상태..

후덥한데 마스크까지 한다면 기분이 별로 좋지는 않다. 일단은 숨쉬기 힘들어지지.. 내 이산화탄소는 다시 내품에!

 

올해 장마는 언제부터 시작될까?

개인적으로는 비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그리 좋아하지 않는 여름이지만 장마기간엔 무척이나 좋다.

특히 비가오는 날 밖을 바라다 보며 따스한 커피 한 잔 마시는건 더 좋다.

잠시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고나 할까? 매일 매일 똑 같은 하루를 사는 직장인들에겐 이런 여유가 무엇보다도 필요하고 그런 시간을 종종 갖아야 할 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빡빡하잖아.

 

rain사진 ⓒ Adrianna Calvo

 

6월도 일주일도 남기지 않고 다 가버렸다. 무슨 시간이 이리도 빠른건지..

이달에 목표했던것들은 어느정도 정리를 했는데 생각해 보면 아쉬운것들도 많이 있다.

그래도 또 다음달을 생각하며 계획을 세워보자. 힘들지만 기운내야지?

 

비오는날 생각나는 노래.. 어떤게 있을까? 개인적으로는 이 노래가 참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