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리콜이 진행 중인 두 대의 차량 기아 셀토스와 포드 머스탱(Mustang)의 리콜 공지가 올라와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머스탱 같은 경우는 제동장치와 관련이 있는 리콜이기 때문에 해당 생산기간의 해당 차종은 반드시 리콜 서비스를 받아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1. 기아 셀토스 리콜

아래 첨부하는 고객통지문을 확인하시면 알겠지만 기아에서 나온 셀토스(SP2)와 포드 머스탱(Mustang)이 1월 10일자로 자발적 리콜을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원 출처인 국토부 또는 자동차리콜센터 공식 페이지를 통해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기아셀토스 리콜 같은 경우는 SP2 모델에 한해서 해당 제조연월일의 차량이 대상에 포함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조사 : 기아자동차
  • 공표기간 : 2024년 1월 10일 ~ 2025년 7월 10일까지.
  • 자발적 리콜 시작 : 1월 10일
  • 해당 제조연월일 : 2023년 4월 3일 ~ 2023년 6월 12일

 

 

기아-셀토스-SP2
이미지 정보 ⓒ ko.wikipedia.org 셀토스 1세대 (SP2)

 

 

리콜 결함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튼에어백 인플레이터 내부 용접 불량으로 인한 인플레이터 내부 가스 누기 발생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미전개 조건에서 커튼에어백이 비정상 전개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입니다.

 

 

리콜 해결 방법(시정방법)은 의외로 무척 간단합니다. 해당 커튼에어백 부품만 교환하면 처리됩니다. 만약 해당 제조날짜의 기아 셀토스(SP2)를 보유하셨다면 꼭 리콜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의 고객 통지문을 발췌하여 첨부합니다.

상세 내용은 해당 웹페이지를 통해 읽어 보실 수 있으며 만약 자신의 소유 자동차가 리콜 대상인지 잘 모르신다면 하단의 URL을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_커튼에어백 리콜 고객통지문.pdf
0.28MB

 

 

 

 

 

2. 포드 머스탱(Mustang) 리콜

기아 셀토스와는 다르게 포드 머스탱 리콜은 제동장치와 관련이 있는 부분의 리콜이기 대문에 해당 차종을 소유하였다면 대상 생산 날짜를 확인하신후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머스탱 모델중 일부 년식 차종에 해당됩니다.

 

리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조사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유)
  • 리콜 대상 모델 : 2020년 - 2023년식 머스탱(Mustang)
  • 적용 생산 기간 : 2019년 8월 6일 ~ 2023년 4월 3일
  • 대상 차량 : 2,156대 (자발적 리콜)

 

 

포드-머스탱-Mustang
이미지 정보 ⓒ ko.wikipedia.org 포드 머스탱(Mustang) 6세대

 

 

결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잘못된 브레이크액 레벨 센서 소프트웨어 설정으로 브레이크액 저장소의 브레이크액 레벨이 기준 이하로 감소해도 경고가 발생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입니다.

 

 

이와 같은 결함 내용으로 리콜이 되며 조치로는 해당 브레이크액 레벨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가 필수입니다. 해당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업데이트 후 경고등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리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인자동차 : 02-2216-1100
프리미어모터스 : 031-360-1500
더파크모터스 : 033-762-0041
이한모터스 : 062-515-1020

 

기아 셀토스와 마찬가지로 고객통지문을 첨부합니다.

 

포드_브레이크액 레벨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1MB

 

 

 

 

 

포드 자동차 소유주 분들은 해당 차종의 연식과 제조날짜를 확인하셔서 리콜 대상이 된다면 기한 내에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리콜과 관련하여 문제 발생 시 소비자 24 또는 1372를 통해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차량의 확인은 직접 확인하거나 자동차등록번호나 차대번호를 알고 있다면 리콜센터를 통해 간단하게 리콜 유무 대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대상확인 URL 참고)

 

기아 셀토스(SP2)의 경우에는 실내안전장치와 관련된 부분이며 포드 머스탱(Mustang)의 경우 제동장치 기타 부분의 리콜입니다. 두 자동차 모두 시정 조치 방법은 크게 어려움이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기한 내에 해당 차주 분들은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LIFE STYLE :-)의 저작물은 일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