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에서 지원하는 어린이 예방접종 지원내용

 

아이들, 자녀가 있는 가구라면 꼭 확인해 두어야 하는 사항입니다. 건강한 내일을 여는 예방접종의 가지를 위해 국가에서 어린이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혜택을 받아 보세요.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접종 서비스로 가까운 병의원에서도 비용부담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국가에서 예방접종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예방접종사진 ⓒ Naomi Shi

 

지원되는 접종은 전국 보건소 및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총 17종의 백신을 비용부담없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직 접종전이라면 아래의 요건을 확인하시고 지원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 내용]

 

대상 : 만 12세 이하 어린이 (2018년의 경우 2005년 이후 출생자가 해당됩니다.)

지원 : 국가예방접종 지원백신의 접종 비용 전액을 지원합니다.

지원백신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두, A형간염, 뇌염등이 있습니다.

아래 참고사항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A형 간염, HIB, 폐렴구균, HPV, 인플루엔자 백신의 경우 지원연령이 다릅니다.

 

A형 간염 : 2012년 1월 이후 출생아

HIB, 폐렴구균 : 생후 59개월까지 지원 (단, 고위험군 소아는 59개월 이상에서도 지원)

HPV : 2005 ~ 2006년 출생한 여자아이

이 부분은 건강여성 철걸음 클리닉 사업을 참고 ▶ https://nip.cdc.go.kr/irgd/introduce.do?MnLv1=3&MnLv2=6

 

인플루엔자

2018년 ~ 2019년 (2019년 4월 30일 까지) - 지원대상 : 생후 6개월 ~ 12개월 어린이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사이트] 예방접종 도우미 https://nip.cdc.go.kr/irgd/index.html

 

 

아이들접종사진 ⓒ rawpixel.com

 

이와 관련하여 문의할 내용이 있을시 전국 보건소 및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관리과, 콜센터, 보건복지부 콜센터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연락처)

예방접종관리과 : 043-719-6848 ~ 6850

콜센터 : 1339

보건복지부 콜센터 : 129

LIFE STYLE :-)의 저작물은 일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