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기준 예. 적금 특판 최고금리 정리
날이 날이니만큼 예전과 같이 발품을 팔며 조금이라도 더 금리가 높은 곳을 찾아 돌아다니기는 참 힘든 게 사실이다.
언제까지 이 시국이 이어질지는 잘 모르겠다. 코비드(편의상 이렇게 부름) 사태로 인해 불편한 것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지난달의 금리현황은 건너뛰게 되었다.
사실 이달 7월의 금리도 딱히 변동된 것(갱신)이 아직 올라오지 않았기 때문에 정리를 할까 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이번 글에서는 발품을 파는 대신 인터넷을 예, 적금을 들 수 있는 곳을 중점적으로 보도록 하자.
직접 다니면야 아직 알려지지 않은곳도 찾을 수 있겠지만 그것도 어려우니 말이다.
7월 금리는 아직 4월 기준으로 변경되지 않았다. (4월 30일 자.)
이때의 예적금과 특판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면 된다.
오늘이 7월 하고 한 주가 지났는데 갱신은 아직 안된 상태이다.
일단 1년 만기 정기적금(자유적립식 포함)과 예금, 그리고 간혹 은행마다 올라오는 특판 내용을 간단히 보도록 하자.
상위에 랭크된 적금 종류는 세전금리가 5% ~ 5.7%대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은행에서 선보인 '우리 매직 적금'의 경우 상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조건과 내용을 충분히 참고하고 만약 가능하다면 들어두어도 좋을 듯하다.
아래 빨간 밑줄 같은 경우는 인터넷 뱅킹으로 적금을 들 수 있는 경우이다.
실제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계좌가 있다면 적금을 쉽게 인터넷뱅킹을 통해 들어둘 수 있다.
간혹 종류에 따라 추가 금리 + 혜택을 주는 곳도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괜찮은 곳을 선별해 보도록 하자.
다음은 7월 정기예금 금리 현황을 보자.
지난번과 달라진 것은 거의 없고 2.3% ~ 2.5% 까지 예금금리를 적용해 주는 곳이 있다.
정기예금 같은 경우도 적금과 거의 비슷하게 1 금융보다는 저축은행권이 그나마 이자를 많이 쳐준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천만 원까지 보호가 되니 2 금융이라고 해서 망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은 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이보다 많은 금액을 예치하고 싶고 걱정이 된다면 금리가 조금 낮더라도 안전한 1 금융을 찾아보도록 하자.
여기도 적금과 마찬가지로 스샷에 보면 빨간 줄로 표기해 둔 곳이 있다.
이것 역시 인터넷뱅킹을 통해 편하게 예금을 들 수 있는 곳이다. 동전 표시나 주머니 표시의 이모티콘이 있는 곳은 자세한 항목을 살펴보자.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곳이다.
등촌 신협에서는 12개월짜리 2.3%의 특판예금을 선보이고 있다.
예금과 적금, 그리고 특판 등 가장 인기 있는 것들을 보면 아래와 같다.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역시 안정적인 1 금융 우리은행의 5.7%(세전) 짜리 '우리 매직 적금'이다.
아동 수당 적금이나 특판으로 선보인 것들은 (신협 등) 그에 해당하는 자세한 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볼 필요가 있다. 조건에 따라 +금리혜택이 있는 곳도 있기 때문이다.
코비드 때문이 아니라도 요즘은 금리 현황을 볼 수 있는 채널이 많이 있기 때문에 발품을 파는 노력을 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괜찮은 은행권을 검색해 볼 수 있다.
특히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약간의 번거로움을 감안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예적금 금리 갱신이 되면 바로 추가 글을 올려보도록 하자.
돈도 중요하지만 요즘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건강'이다. 귀찮더라도 마스크 꼭 하고 건강에 좀 더 신경 쓰자.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 종사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금리 출처 ⓒ 모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