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과 웹툰에 관심이 있다면 4월부터 시작하는 AI 투닝 웹소설과 웹툰 공모전을 눈여겨보세요. 올해 제3회로 4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작가를 꿈꾸는 일반인이나 학생, 교사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툰스퀘어에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SNS계정이 있는 분들은 가산점이 있기 때문에 활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여기에는 인스타나 페북, 또한 트위터 등이 포함됩니다. 자신의 계정에 업로드해 보세요. 평소에 작가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모 가이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툰과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학생이나 교사,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투닝-웹툰-웹소설
투닝 Tooning 웹툰 · 웹소설

 

 

웹소설·웹툰 주제

참가 대상이 교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제에도 이와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학생 결과물입니다. 특정된 주제 없이 자유주제로 지원이 가능하며 수업시간에(교사의 경우) 학생이 만든 결과물로도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유 주제
학생 결과물 응모 가능 (교사의 경우)

 

 

공모 일정

접수는 4월부터 시작합니다. 총 3개월 간 진행이 되며 접수와 심사, 발표 날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 기간 2024년 4월 1일 ~ 6월 30일 (3개월) 까지
심사 기간 2024년 7월 1일 ~ 8월 1일까지
결과 발표 2024년 8월 2일 금요일

 

일정을 보면 여유가 조금 있습니다.

하단에 작품 규격과 분량을 참고하셔서 기간 내에 응모해 보세요. 대상을 비롯해 교사에게는 지도 교사상도 제공됩니다.

 

응모하시기 전에 응모 가이드라인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접수에서 탈락하는 경우는 규격이 맞지 않아서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설 같은 경우 분량이 되겠고 웹툰 같은 경우는 사이즈(크기)가 됩니다. 하단의 응모 규격을 꼭 확인해 주세요.

 

 

응모작품 규격 가이드라인

공통

웹툰이나 웹소설 지원 시 지원하는 파일명의 표기는 하단과 같이 기재해 주세요.

학교명_응모자명 (예시 : 투닝초등학교_김투닝)

 

 

 

 

1. 웹툰 가이드라인

웹툰의 경우 컷당 사이즈는 동일하나 분량은 학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하단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1컷당 사이즈 : 1080 X 1080 px
  • 초등학생 : 1화 이상 - 화당 4컷 이상
  • 중·고등학생 : 2화 이상 - 화당 6컷 이상
  • 교사 : 3화 이상 - 화당 8컷 이상

※ 제출 시에 작품 설명과 이미지, 작품을 제작한 투닝 에디터 링크 필요

만일 수업 시간에 투닝을 활용한 결과물이 있다면 바로 공모전에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팀단위가 없기 때문에 개인 단위 응모작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작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2. 웹소설 가이드라인

웹소설은 투닝 보드 템플릿을 활용하여 제작하시면 됩니다. 분량은 기본 텍스트에 공백이 포함된 숫자입니다. 참고하세요.

  • 작품 설명과 등장인물, 시나리오 소개 필수
  • 초등학생 : 1화  이상 - 1,000자 이상
  • 중·고등학생 : 2화 이상 - 2,000자 이상
  • 교사 : 3화 이상 - 3,000자 이상

 

※ 제출 시 투닝 보드 템플릿 기입과 링크 필요

웹툰과 마찬가지로 수업시간에 활용한 결과물도 바로 공모전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 단위가 없기 때문에 개인이 여러 개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제한 없음)

 

단지, 수상할 경우 웹소설과 웹툰 당 1개로 제한됩니다. 많이 응모해도 수상은 1개라는 얘기입니다. 그래도 확률은 올라가겠죠?

 

 

공모 수상 혜택

해당 공모전에 참여하신 분들 중에서 대상을 포함해 특별상, 지도교사상이 있습니다. 총수상자는 160명입니다.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품과 상장, 시상금)

 

대상 6명
-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드, 투닝 프로 1년권, 10000냥 지급
-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견학

특별상 (150명)
- 특별 상장 수여

지도교사상 4명
- 간식차 지원
- 학교 캐릭터 등록, 학급 문집 제작 지원, 10000냥이
- 투닝 스피커 등록

 

 

투닝(Tooning)은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AI(인공지능)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에디터입니다. 보통 디자인이나 웹툰, 웹소설은 물론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확인해 보세요.

 

참고 URL : AI와 함께 하는 투닝(TOONING) 에디터 [새창]

 

 

 

 

추가 내용

제3회 AI 투닝 웹소설, 웹툰 공모전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심사할 때 가산점 부여가 있습니다. 투닝 에디터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했다면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해 보세요. 심사 시 가산점이 포함됩니다.

필수적인 해시태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단, 게시물 원본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가산점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만약 개인 창작물을 업로드했을 경우에는 게시물을 반드시 '공개'로 놓아야 합니다. 비공개나 삭제를 했을 경우 점수 반영이 안 된다고 하니까 꼭 확인해 주세요.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support@tooning.io

 

 

LIFE STYLE :-)의 저작물은 일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