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저 리콜 소식이 있습니다. 총 3종인데 그랜저 GN7, GN7-HEV, 코나(SX2)로 이번 결함 내용은 BDC 관련으로 자발적 리콜로 진행됩니다. BDC는 바디제어장치입니다. 해당 차종 소유주 분들은 생산일자를 확인해 시정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대 그랜저 리콜 상세 내용

해당 그랜저 3종의 모든 차량이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대상 차량별 생산일자가 있습니다. 각각 차종의 리콜대상에 해당되는 생산일자는 하기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바디제어장치(BDC)와 관련된 부분이므로 시정조치 또한 간단합니다. 잊지말고 기한 내 해당 차주 분들은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의 제공 기관은 자동차안전연구원이며 리콜과 관련하여 적절한 조치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소비자24를 통해 피해구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BDC 관련 현대 그랜저 리콜 관련 내용입니다.

 

1. 현대차 그랜저 해당 차종 3

  • 그랜저 GN7
  • 그랜저 하이브리드 GN7 HEV
  • 코나 SX2

 

2. 해당되는 제조 생산일자

현대차 중에서 대상 차량별 생산일자입니다. 동일한 차종이라도 생산일자가 다를수 있습니다.

  • GN7 : 2022년 11월 16일 ~ 2023년 3월 2일
  • GN7 HEV : 2022년 11월 23일 ~ 2023년 3월 3일
  • 코나 SX2 : 2022년 12월 30일 ~ 2023년 3월 2일

 

 

 

 

총 대상 차량은 11,200대 입니다.

금일 (30일)부터 시정기간이 시작됩니다.

 

이 부분을 확인하기 어렵다면 아래에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세요. 차량 등록번호로 리콜대상 여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리콜대상-차량확인
간단하게 리콜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랜저 GN7·HEV·코나 SX2 리콜이유

 

자발적인 리콜로 금일(3/30일)부터 2024년 9월 30일까지 공표되어 진행되는 이번 현대차 리콜 원인은 앞서 말한 것처럼 BDC와 관련된 결함입니다.

BDC는 차량의 바디제어장치를 말합니다. 결함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대자동차 대표번호 : 080 - 600 - 6000
BDC(바디제어장치)와 초음파 센서 간 통신 불량으로 차량 후진 시도 시 주차 거리 경고(PDW) 기능이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차량 후방에 있는 물체와 부딪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리콜로 해당 생산일자 차종 대상입니다.

 

 

 

 

결함 시정방법과 고객통지문

이와 관련하여 해당 차종에 대한 리콜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시정방법 : 바디제어장치 BDC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현대차 리콜이라고 해서 크게 무슨 기본 차체를 들어내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기간 동안 시정방법은 간단하게 BDC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처리가 된다고 하는군요. 차에 대해서 잘 아는 분들은 아마 좀 더 자세하게 알겠죠?

 

얼마 전에도 현대 GN7(HEV 포함) 수리기간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진행되니까 별것 아니라고 넘어가지 마시고 해당 차종의 차주 분들은 귀찮더라도 꼭 시정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운전에 자신이 있다고 해도 BDC 부분이니까 찜찜하게 남겨두지 마시고 처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관련 고객통지문은 PDF파일로 아래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받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_바디제어장치 리콜 고객통지문.pdf
0.31MB

 

LIFE STYLE :-)의 저작물은 일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