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소비자 24)에 올라온 알톤스포츠 NIMO FD 전기자전거 리콜 소식입니다. 이번 리콜은 프레임 파손으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 때문에 즉시 리콜(즉시 수리)을 권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발적 리콜조치로 무상수리이며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절차이므로 해당 자전거 소유자 분들은 꼭 수리받으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이번 NIMO FD 전기 자전거에 대해 이례적으로 꼭 리콜조치를 받을 것을 당부하며 이에 관하여 안전주의보를 발령한 상태라고 하는군요.

간단하게 요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리콜 대상 제품 정보

해당 자전거는 일반 기어가 있는 자전거가 아니라 접이식으로 접히는 전기자전거 입니다. 모델은 니모 FD 시리즈로 하기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제품 정보 : (주) 알톤스포츠 접이식 전기자전거 4개 종류의 모델 (이하)
  • 제작 일자 : 2018년 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제작 해당
  • 리콜 요소 : 프레임 접이부의 용접 불량으로 인한 파손 > 안전사고 우려
  • 리콜 기간 : 자발적 리콜 2023년 2월 22일부터 진행

 

해당 모델 4종류

대상 모델은 총 4종류로 소비자원과 (주) 알톤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도 공지되어 있습니다. 아래 모델명을 확인해 주세요.

  • 니모 FD
  • 니모 FD PLUS1
  • 니모 FD PLUS 2
  • 니모 FD 에디션

 

 

 

 

리콜대상-모델명
ⓒ consumer.go.kr

 

 

상기 내용과 같이 접이식의 중간 부분 - 접히는 부분 - 의 파손으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에 의한 리콜 조치입니다. 사용자의 안전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즉시 수리조치받기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접합 부분 파손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료는 컨슈머(소바자24)를 통해 참고하였습니다.

 

 

접합부분-파손-리콜
파손예시 ⓒ consumer.go.kr

 

 

2. 니모(NIMO) FD 전기자전거 리콜방법

만약 현재 자신이 소유한 자전거가 리콜 대상 알톤스포츠의 NIMO 시리즈 모델이라면 리콜받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무상수리이므로 소유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금액은 없으니 안심하세요.

자발적 리콜로 아래 4가지 단계로 무상교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기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권장하는 무상수리 진행방법입니다.

 

무상교체 진행방법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프레임 교체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1. 제품 구매처 입고
  2. 인터넷 구매 및 구매처가 먼 경우에 입고 가능 알톤 대리점을 확인. (유선 : 031-859-0100)
  3. 안내받은 대리점 연락 후 내방하여 제품을 입고
  4. 프레임 교체 후 완료되면 내용을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위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공지되어 있습니다. 해당 모델의 종류 또한 소비자원보다 좀 더 자세하게 공지되어 있으니 해당되는 분들은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덧붙임. 추가내용

알톤 공식홈피를 살펴보니 RAIZ MG2 교체지원 무상 서비스 안내가 올라와 았습니다. 대상 제품과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상교체 지원 대상 무상 교체 항목
RAIZ MG2 자전거 안장

 

관련 내용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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