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듣기 좋은 가을 발라드, 7080 가을 노래 추천 명곡 3곡을 골라보았습니다. 많은 감성 돋는 노래 가운데 나이대와 상관없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감성 발라드곡이라고 생각합니다. 풍경 좋은 카페에 앉아 따뜻한 커피 한 잔 하면서 들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 장르는 발라드입니다. 수 많은 노래들 가운데 명곡이라 불릴만한 3곡을 함께 감상해 보세요.
가을 발라드 7080 노래 명곡 3곡
특별히 좋아하는 가수가 있다면 장르 불문하고 계절과 어울리는 노래 한 두곡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노래를 들어도 좋고, 왠지 이 가을과 잘 어울릴 것 같은 발라드풍의 노래를 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노래를 들으면 마음도 차분해 지고 힐링이 되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자료들에서도 나오지만 음악은 심신을 치료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참 좋은 도구라고 하는군요.
가을과 더불어 듣고 있으면 한 없이 좋은 발라드곡 음악들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7080 발라드 음악입니다.
TOP 1. 이문세 - 가을이 오면
1987년도 4집에 수록된 이문세의 "가을이 오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을 발라드 1위로 선택한 이곡은 노래만큼 가사도 참 좋습니다.
가을이 오면
눈부신 아침 햇살에 비친 그대의 미소가 아름다워요
눈을 감으면
싱그런 바람 가득한 그대의 맑은 숨결이 향기로와요
이렇게 시작하는 노래입니다.
아마 요즘 젊은 세대(?)는 들어볼 기회가 별로 없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발라드 "이문세 가을이 오면" 감상해 보세요.
TOP 2. 아이유 - 가을 아침
두 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가을 노래 2위는 아이유의 "가을 아침"입니다.
요즘 계절과 잘 어울리는 가을 아침은 2017년도 선공개 싱글로 먼저 소개되었던 노래입니다. 2018년도 발매되었습니다.
아이유의 커버곡으로 원곡은 양희은 님의 노래입니다.
가사도 멜로디도 너무 달콤하고 좋은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들어보신 분들은 그 가을 느낌에 푹 빠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한번 감상해 보세요.
TOP 3. 박효신 - 야생화
한때 인터넷을 달궜던 그 노래. 바로 박효신의 "야생화"가 요즘 들으면 좋은 가을 명곡 3위에 올랐습니다. 박효신 특유의 보이스가 무척이나 매력적인 노래로 곡과 함께 뮤비 역시 엄청난 인기가 있었습니다.
아이유와 더불어 많이 알려진 곡으로 나이대에 상관없이 들으면 참 좋은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가사 또한 너무 애닮은 느낌이 있죠.
하얗게 피어난 얼음 꽃 하나가 달가운 바람에 얼굴을 내밀어
아무 말 못 했던 이름도 몰랐던 지나간 날들에 눈물이 흘러..
잠시 감상해 보세요.
어떤가요?
수많은 음악 장르가 있지만 발라드는 발라드 나름대로의 느낌이 있습니다.
조용하고 차분하며 마음에 힐링을 불어넣어 주고, 듣고 있으면 즐겁거나 눈물이 날 정도 아련하거나.. 음악은 이 모든 감정을 느끼게 해 주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그 이외 발라드곡 가을 음악
이렇게 해서 가을 발라드 7080 가을 노래 추천 명곡 3곡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3곡을 제외하고도 가을이라는 계절에 들으면 좋은 노래들은 많습니다. 순위에 오르지 못했지만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몇 가지만 꼽자면 아래와 같은 노래들입니다.
- 나얼 - 바람 기억
- 브라운아이즈 - 점점
- 바이브 - 가을 타나 봐
- 케이시 - 가을밤 떠난 너
- 버스커버스커 - 처음엔 사랑이란 게
- 먼데이키즈 - 가을 안부
- 기타
어떤가요?
따뜻한 차 한잔과 발라드곡을 들으며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의 여유를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면 벌써 입동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