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의 인기 정기예금 5선을 특판예금과 함께 간략하게 정리해 보자. 안정적인 자산 운용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예금과 적금이 아닐까. 요즘 같은 시대에 은행에 돈 넣어두는 건 바보라고 하지만 역시 제일 간편하게 목돈을 만들 수 있는 건 저축, 정기예금과 적금이라 할 수 있다.
주간 TOP 5. 정기예금 (특판예금 포함)
사실 인터넷에 올라온 자료 말고도 발품을 팔거나 관심을 갖고 은행권을 뒤진다면 좀 더 다양하고 많은 - 알지 못했던 - 예금들을 알 수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어쨌거나 그게 안되니까.
일단 인터넷에 올라온 이주의 TOP5를 소개해 보자.
매주 인기가 올라가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특판예금 같은 경우는 한시적인 관계로 기간이 지나면 가입이 종료가 된다. 아깝게 놓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만약 예적금으로 목돈을 만들거나 저축의 개념으로 지속하고 있다면 관심을 가질 법하다.
우선 스샷으로 담아온 이미지를 보고 이하 설명을 더해보자.
참고 자료는 MONETA에서 발췌하였다.
정기예금 순위별 내용 (특판예금 포함)
이번에 올라온 베스트 5에서는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특판예금이 2개 포함되어 있다.
10순위까지 본다면 이보다 더 많이 있기는 한데, 일단 이번 글에서는 딱 5위까지만 보도록 하자. 그 이하는 관련 페이지를 방문해 참고해 보면 된다.
우선 특판을 포함해 TOP5는 아래와 같다. 순서대로 정리
- 중랑 신용협동조합 - 한아름 정기예탁 특판
- 광희 신협 - 유니온 정기예탁금
- 소공신용 협동조합 - 유니온 정기예탁금 특판
- 남서울 신용협동조합 - 유니온 정기예탁금
- 면곡 신용협동조합 - 면곡 신협 15개월 한아름 정기 예탁금
이상 5가지의 금융상품을 볼 수 있다.
일단 만기 1년을 기준으로 금리(세전금리)를 보자면 최고 1위를 찍고 있는 3%대의 금리가 있다. 물론 특판예금으로 그 조건이 있으므로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계좌를 여는 게 좋다.
그 이하로는 2.63% ~ 2.75%의 세전금리를 제공한다.
정기예금이 이 정도 이자를 주는 건 꽤 메리트가 있다. 그것도 기간이 1년짜리. (물론 조건에 따라 2년도 있음)
그러므로 정기 적금이 아닌 예금에 목돈을 넣을 요량이라면 특판과 비교해 가장 적합한, 자신의 조건에 맞는 걸 선택하면 된다. (※금융조건 확인 필)
세전금리가 가장 높은 중랑 신용협동조합
1위를 달리고 있는 특판예금은 중랑 신협의 특판예금이다.
정확한 이름은 한아름 정기 예탁금 1년, 기준 3% 특판으로 신협 온 뱅크, 즉 인터넷 뱅킹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대면이 아닌 비대면으로도 1년짜리 예금에 들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아쉽게도 이 특판은 2월 28일 자로 마감되었다. 이 글을 쓰면서 확인하니 그렇게 됨. 아.. 암울하다.
그러면 그다음으로 순위를 상승하고 있는 5위 면곡 신협을 보도록 하자.
이건 확인해 보니 아직 기간이 끝나지 않았다.
기본적으로 예금자 보호가 되며 15개월의 정기 예탁금이다. 기본적인 조건은 아래와 같다.
- 가입금액 : 100만 원 이상
- 계약기간 : 15개월
- 가입방법 : 인터넷뱅킹 또는 신협 ON뱅크 (스마트폰 어플)
- 금리내용 : 2.75% (세전, 만기지급식)
이것 역시 한도가 있기 때문에 소진 시에 마감이 된다.
꼼꼼히 따져보고 만약 생각이 있다면 재빠르게. 좋은 점은 인터넷뱅킹이 되는 것.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신협 ON뱅크를 통해서도 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1년이 아니라 이번 면곡 신협의 한아름 정기예탁금은 15개월 기준이다.
또한 알아둘 것은 매월 이자지급식으로 선택할 경우 세전 금리는 2.65%라는 것.
아무래도 만기보다는 줄어든다.
이렇게 해서 이주의 TOP5에 올라온 정기예금 종류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위의 참고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5위 안에 있는 금융기관 중 상승세를 보이는 소공신협도 있는 반면 위에서 언급했듯 소진되어 종료된 특판예금도 있다. 생각하면 아쉬움..
여하튼 정기적금과 예금으로 목돈을 만드는 분들이나 그것이 아니라도 저축의 개념으로 금융상품을 찾는 분들은 미리미리 알아보고 종료 전에 괜찮은 곳을 GET 하는 게 최고가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