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을 좋아하는 나! 알고 보니 내가 야간식이증후군 이라나?
밤만 되면 야식을 입에 달고 사는 분들.. 비단 배가 고파서가 아니라 피곤함에 지친 몸, 이런 상태에서도 먹을 것에 손이 가는 분이라면 한번쯤 의심해보아야 할 것!
먹을것에, 그러니까 식욕을 절제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분들을 야간식이증후군 이라는 병명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야간식이증후군, 내가?
먹는 즐거움은 정말 뿌리칠 수 없는 유혹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중에서도 이 먹을것에 대한 유혹 때문에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도 다반사 라고 하네요.
> 참고 포스트 : 먹으면서 빼볼까? http://yu-me.tistory.com/80
이렇듯 먹는것에 대한 욕구가 유난히 많은 분들중에 주간에는 식욕이 없다가고 어둑어둑해진 밤만 되면 식욕이 증가하는 유형으로 비정상적인 식욕과 식사량이 나온다면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야간식이 증후군 같은 경우는 잠을 자다가도 특이하게 무언가 먹고 싶은 증세때문에 잠에서 깨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를 워쪄죠??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야간식이증후군이 안좋은 이유는 야간에 먹는 음식은 제대로 소화되지 않아 위산이 역류하는 역류성 식도염이나 기능성 위장장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몸에 축적되는 비만도 그렇고 건강상으로도 무척 않좋다고 합니다.
야간식이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는데 대부분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인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스트레스는 모든 안좋은 것의 근원인것 같다는 생각이예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무엇보다도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찾아 해결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잠자는 시간을 30분정도라도 일찍 당겨 자는것과 잠자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갖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녁에 음식을 먹는것(야식)은 그리 권장할만한 것은 아니지만 일단 섭취하게 될 경우는 위벽을 자극하기 쉽고 소화도 더딘 음식종류와 고칼로리 (밀가루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위에 부담을 주지않고 소화흡수가 빠른 식품들이 좋고(소량의 과일이나 우유, 쥬스, 죽종류등..) 가볍게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동식과 차갑지 않은 음식을 권하고 있네요)
그.. 러..나..
안돼요.. 그게.. 야식은 모름지기 족발, 치킨, 순대, 라면 등이 맛있지 않나요??
엉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