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알아보는 간(肝)

간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나? 건강식 두번째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지만 지키지 못하고, 이정도면.. 라는 생각 때문에 몸을 망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음식은 우리 몸이 활동하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와 에너지를 만들어 내지만, 잘못된 식습관은 되려 우리몸을 안좋게 만들기도 하지요.

 

지난 글에 이어 이번글에서는 두번째로 간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아볼까 합니다. 지난글은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 주세요.

 

[관련글] 건강식, 간(肝)에 좋은 과일은 뭐가 있을까?

 

간에 좋은음식

 

습관적으로 먹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물론 몸에 좋은 것도 있고 안좋은 것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거의 신경쓰지 않는편이죠.

평소에 몸에 이상이 없다면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럴것입니다.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우는 간(肝), 통증이 있다면 이미 오랜시간이 지나버렸을수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과일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간에 좋은 음식 리스트 BEST 5

 

1. 청국장

아무리 말을 해도 부족함이 없는 음식으로 아마도 특유의 냄새 때문에 싫어하는 분들도 있겠죠.

하지만 청국장은 술이나 담배로 인해 피곤해진 간을 보호하는데 최고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기1인분 보다는 청국장 한끼를 먹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간에좋은 청국장

 

2. 부추

남자에게 좋다고 잘 알려진 부추는 비타민C를 포함하여 철분, 칼슘등이 풍부한데 약해진 간을 튼튼하게 해주고 장기(소장, 대장)를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3. 구기자

차로도 많이 먹는 구기자는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이나 간경화등 간 기능에 효과가 좋으며 또한 눈의 보호에도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베타인 성분 같은 경우 간세포의 재생이나 지방간의 치료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산낙지

개인적으로 잘 먹지 않지만 술자리에서 안주로 먹어보신 분들이 많이 있을듯 합니다.

산낙지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저하는 물론 간기능의 개선에도 효과가 좋다고 나오는데요, 타우린 간의 해독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결명자

구기자와 마찬가지로 결명자 역시 한약재료로도 쓰이는데,

결명자는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한 독성을 해독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과 더불어 췌장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결명자 차

 

 

이 밖에 제철식재료로 나오는 나물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돌나물이나 냉이나물 같은 경우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쉽게 구할수 있지만 귀한 식재료들입니다.

 

요렇게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간에 좋은 음식들은 무척 많이 있습니다.

쉽게 구해 먹을 수 있지만 잘 찾지 않고, 또 잘 먹지않는 음식들일수 있겠는데요 귀찮더라도 조금은 신경써서 미리미리 챙기는 습관을 갖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 글에는 절대 피해야 할 간(肝)에 않좋은 것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IFE STYLE :-)의 저작물은 일부 AFFILIATE 계약에 따라 해당 MERCHANT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